:: 손에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::
   
 
 
 
작성일 : 13-04-01 13:57
이젠 銀테크 시대…은수저 매입 늘어난다
 글쓴이 : 새로나
조회 : 8,330  
 
 
 
 
2012년  4월 3일  
 

이젠 銀테크 시대…은수저 매입 늘어난다

 


【서울=뉴시스】유희연 기자 = 은수저는 예로부터 인체에 해로운 독소를 제거하고, 입안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여 왕이나 양반이 주로 사용하는 귀한 존재로 대접받았다.

하지만 요즘에는 은수저를 갖고 있어도 식사할 때 쓰는 경우는 적으며, 주로 예단이나 예물, 선물용으로 사용한다.

이런 은수저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. 은수저 매입가는 기본적으로 은(銀) 시세와 연동되기 때문이다.

귀금속업체들은 환율과 국내 수급상황 등을 감안해 개별적으로 은 시세를 고시하고 있다.

실시간 은수저 매입가격과 온라인 상담은 은수저 매입전문 업체 ‘새로나 은수저’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(www.saerona1004.com)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.

김영대 새로나 은수저 대표는 “은 시세가 실시간으로 변동하다 보니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아져 은수저 매입가격을 실시간으로 고시하고 있다”고 3일 밝혔다.

은 시세가 소폭 상승하면서 집에 있는 은제품을 갖고 귀금속상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.

귀금속상을 방문하기 전에는 은제품에 표시된 순도로 순수 은인지, 도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.

김 대표는 “은수저는 보통 99%, 92.5%, 90%, 80%, 70%로 구분돼 있으며, 은수저 뒷면에 Ag990, Ag925, Ag900, Ag800, Ag700 으로 표기되어 있다”며 “Ag, 은 등의 문구 바로 다음에 순도가 표시되어 있고, 그 순도에 따라 매입시세가 다르다”고 말했다.

lovely_jh@newsis.com